진돗개를 반려견으로 함께하기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훈련


진돗개를 반려견으로 함께하기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훈련

파트라슈반려견학교 0 64 07.10 03:06

00.jpg

 

안녕하세요. 파트라슈반려견학교 소장 이정훈입니다.

 

오늘 소개 시켜드릴 아이는 진돗개 5~6개월정도 된 귀여운 강아지 아이랍니다.

 

진돗개답지 않게 성격이 너무 순하고 사람에 대한 친화력, 다른 동물에 대한 친화력이 아주 좋은 편에 속하는 아이인데, 이렇게 성격 좋은 타입의 진돗개라면 훈련적인 효율성이 성격이 약한 타입의 진돗개들보다 훨씬 높다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 개들의 성격은 타고난 유전자적인 영향이 거의 90%를 차지하기 때문에, 부견모견이 성격이 좋을수록 그 자견들도 그 성격을 대부분 따라간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강아지를 입양하기전에 부모견을 반드시 봐야되는 이유가 부모견을 살펴보면서 자견들의 성향도 미리 파악할수가 있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01.jpg

 

02.jpg

 

사진속의 진돗개 아이는 무슨 문제가 있어서 훈련을 하는것이 아니라, 보호자 스스로가 어릴때부터 내 반려견에게 올바른 교육습관을 만들어주면서 평생을 함께 하기 위해서 훈련을 하는것이기 때문에 진돗개 같이 고집이 센 편에 속하는 견종들은 어리면 어릴수록 훈련적인 효율성이 더 좋기 때문에 비교적 어린시기인 3~5개월 시기부터 훈련을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진돗개들은 중대형견에 속하는 어느정도 덩치가 있는 견종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산책훈련, 예절훈련, 명령어훈련, 사회화훈련이 반드시 필요로 하는 견종이라는 사실을 잘 명심하셔야합니다.

 

대부분의 진돗개들은 사회성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어릴때부터 많이 데리고 다니면서 사람에 대한 사회성, 다른 동물에 대한 사회성, 다른 환경에 대한 사회성을 많이 경험을 시켜주어야하며, 이런 부분은 진돗개가 어린 시기부터 해주는것이 훨씬 좋다고 보시면됩니다.~~~

 

03.jpg

 

04.jpg

 

05.jpg

 

06.jpg

 

07.jpg

 

08.jpg

, , ,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