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개를 보면 공격성향을 보이는 개 (교육영상)


다른 개를 보면 공격성향을 보이는 개 (교육영상)

파트라슈반려견학교 0 40 2020.11.28 20:31

ㅇㄹㅇ.jpg

 

파트라슈 반려견학교 대표 훈련사 이정훈입니다.

 

보통 다른 개를 보면 짖거나 흥분하는 문제행동을 보이는 개들은 많이 있습니다.

 

특히 사회성 없는 소형견종들 중에서 이러한 문제행동을 가진 개들이 많은데, 만약에 내가 키우고 있는 반려견이 덩치 큰 대형견이고, 다른 개들만 보면 흥분하고 짖는 정도가 아니라 실제로 그 개를 물어버리는 공격적인 문제행동까지 가지고 있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상상이 가시나요?

 

만약에 내가 키우고 있는 반려견이 대형견이고 다른 개를 물어버리는 공격적인 성향이라면 작은 소형견들은 다치는 정도가 아니라 생명이 위험할수도 있는 상황이 올수도 있습니다.

 

제가 반려견훈련사로써 20년정도 생활을 하면서 느낀점은 이런 성향을 가진 개들을 보면 대부분 보호자가 자신의 개를 통제를 거의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 대형견일 경우에는 나중에 이런 모습을 보이는 개들은 다른 개에게 공격하는 성향을 가질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수 많은 견종중에서 우리나라에서는 진돗개혈통의 개들이 이런 경우가 많은데, 진돗개의 특성상 다른 개에 비해서 사회성이 떨어지고 자신의 가족이 아닌 다른 개와 어울리는 것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타입이 많은데, 이런 성향의 아이들이 점점 개들과의 어울리는 사회화과정을 제대로 경험하지 못하면 나중에 나이가 들어서 다른 개를 공격하는 문제행동을 빈번하게 일으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진돗개 종류 뿐만 아니라, 다른 견종들도 이런 경우가 종종 일어나기 때문에 보호자 스스로가 느꼈을때 내 반려견이 사회성이 떨어지고 공격적인 성향을 다른 개에게 가지고 있다면 항상 주의를 하셔야합니다.

 

덩치 큰 대형견들은 보호자 스스로가 감당하고 통제할수 있는 기본적인 스킬을 가지고 계셔야합니다.

 

이런 성향을 가진 개들은 절대로 가만히 두고만 보시면 안됩니다.

 

반드시 교육을 하셔야합니다.

 

이런 부분은 일반적인 아마추어 보호자님 혼자서 절대 해결할수도 없고 전문가와 함께 교육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 , , , ,

Comments

0-03.jpg